칼럼


영어와 친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드림키오 엄마표 영어

칼럼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조회수 1070



얼마전 어느 TV프로그램에서 전현무 아나운서가 2022년 새해 버킷리스트 실천을 위해 한라산 백록담 보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았다. '나는 도저히 할 수 없을거야'라고 생각하는 일들중에 하나를 꼭 도전해 보고 싶어서 시작한 일이라고 했다. 평소 전현무 아나운서의 팬이거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편은 아니었지만 그가 과연 적지 않은 나이에 저질체력으로 백록담을 볼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으로 프로그램을 시청했다.


걱정은 기우가 아니었다. 한라산 초입부터 벌써 지쳐서 숨을 헐떡거리고 모습이 점점 망가져 갔다. 평지에서 100m와 산에서의100m는 얼마나 큰 차이인지 경험상 알고있다. 전현무 못지 않은 저질체력으로 몇번 가지 않는 등산때마다 고통을 체감해 봤기 때문이다.

나는 수도없이 쉬면서 점점 기괴해지는 그의 몰골을 보며 백록담 보기는 틀린것 같은데? 중간에 내려오겠구만..이라고 예상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전현무는 포기를 하지 않고 아이구 죽겠네 죽겠네 하면서도 꾸역꾸역 산을 올랐다.

연출된 예능이 아니었다. 정말 죽을것 처럼 힘들어 보였다. 뒤에 출발한 모든 사람들이 전현무를 추월했다. "화이팅!!" "힘내세요!! " 응원의 말을 해주면서..그럼 또 전현무는 일어났다. 달팽이처럼 느리게 느리게 한발씩 앞으로 움직였다. 이미 내려오는 사람에게 " 여기서 정상까지 얼마나 남았어요? "물으면 20분만 가면된다고한다. 또 한참을 오른다 "여기서 정상까지 얼마나 남았어요?" 또 20분만 가면 된단다.

20분은 지나도 지나도 계속 20분이 남아있었다. 거의 다 왔다고 한다. 만약 아직 갈길이 멀어요. 한참 남았어요 라고 누군가 그에게 진실(?)을 말해 주었다면 한발 더 내디딜 힘이 나올수 있었을까? 하지만 하산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거의 다 왔다' '조금만 더 가면된다'라고 말해 주었다.

같은 길을 걸어보고 같은 힘듦을 견디며 어떤 말이 힘이 되는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약속이나 한듯 똑같은 대답을 해 주었던건 아닐까? 결국 전현무는 그날 출발한 모든사람들 가운데 가장 마지막으로 백록담에 올랐다.


뭔가 가슴이 찡했다. 초입부터 어설펐던 그가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해 낼 수있었던 힘은 무엇이었을까..절대로 그의 체력은 아니다. 남보다 투철한 정신력?? 정말 힘이 들때는 뒤에서 불어주는 바람도 힘이 된다고 한다.

무심히 스치며 해주는 화이팅! 거의 다왔다고 조금만 더 가면 된다고 응원해주던 사람들...함께 한 사람들..그들이 아니었을까. 요즘처럼 온 지구가 힘들고 우울했던 시기는 없었던것 같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 곁에는 함께 해주는 고마운 인연들이 있어 또 한발짝 앞으로 내디딜수 있는 힘이 난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한라산 백록담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다는 아니어도 한가지쯤은 꼭 실천해 보자.

천리길은 너무 멀다. 하지만 한걸음부터 차근차근 가다보면 언젠가는 도달하게 된다. 내 주변의 누군가가 한걸음을 떼고 있다면 격하게 서로 응원해 주었으면 좋겠다. 올 한해도 우리 드림키오 회원들과 가족들 모두 건강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한다.






처음

어려움을 넘어서면

다음 어려움도

넘어설 수 있어요




나를

조절 하려면

머리를 써야 하고

남을

조절 하려면

마음을 써야 하지요

[출처] 엘리노어 루즈벨트의 명언

한라산 백록담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다는 아니어도 한가지쯤은 꼭 실천해 보자.  천리길은 너무 멀다. 하지만 한걸음부터 차근차근 가다보면 언젠가는 도달하게 된다. 내 주변의 누군가가 한걸음을 떼고 있다면 격하게 서로 응원해 주었으면 좋겠다. 올 한해도 우리 드림키오 회원들과 가족들 모두 건강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한다.





처음

어려움을 넘어서면

다음 어려움도

넘어설 수 있어요

엘리노어 루즈벨트의 명언



나를

조절 하려면

머리를 써야 하고

남을

조절 하려면

마음을 써야 하지요

엘리노어 루즈벨트의 명언





(주)드림키오 사업자등록번호 363-81-01379     통신판매업신고 제2021-고양덕양구-1024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홍정애